오산시 누읍동 휴먼시아1단지, 거버넌스 협의체 구성

“더불어 함께“입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거버넌스 협의체 회의 개최

이은정 | 기사입력 2020/08/14 [16:14]

오산시 누읍동 휴먼시아1단지, 거버넌스 협의체 구성

“더불어 함께“입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거버넌스 협의체 회의 개최

이은정 | 입력 : 2020/08/14 [16:14]

  © 오산인포커스


초평동(동장 임두빈)은 지난 12일 오후6시 오산시 누읍동 휴먼시아 1단지 둥지도서관에서 거버넌스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주거복지 거버넌스는 주민화합, 돌봄지원,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 민간단체 지원 및 유치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함으로써 독거노인, 장애우, 결손가정,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입주민들의 소외감과 경제적 상실감을 극복하고 더불어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문화를 형성하여 주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추구하고자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는 △새벽시간 우범지역 청소년 계도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조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한 방역 논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 사례 및 발굴 방안 △실버케어센터 시설 유지를 위한 관리사무소와 업무협조 △함께자람센터 유치를 위한 실질 검토 방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였다.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 누읍동 휴먼시아 1단지 이풍우 관리소장과 성길용 시의원, 임두빈 초평동장, 이병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휴먼시아 부녀회장, 오산실버케어센터 팀장, 중앙파출소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밀한 업무협조 방안을 이끌어 냈다.

 

초평동(동장 임두빈)은 “지역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하여 지역 안팎의 업무협조를 연계하는 통합거버넌스를 구축했다”며 “입주민과 더불어함께 오산시민이 상생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