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라무르앙상블’ 뮤지컬 단원, 주말 밤에도 열정 불태워!

코로나19 여파에 연습량 부족하지만 배우들의 열정으로 작품 완성도 높아

신동성 | 기사입력 2020/11/14 [21:48]

'2020 라무르앙상블’ 뮤지컬 단원, 주말 밤에도 열정 불태워!

코로나19 여파에 연습량 부족하지만 배우들의 열정으로 작품 완성도 높아

신동성 | 입력 : 2020/11/14 [21:48]

 

'2020 라무르앙상블' 뮤지컬 단원들이 주말 밤에도 맹연습 중이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문화재단 라무르앙상블은 오산시민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뮤지컬 단원들이 오는 12월 발표회를 코앞에 두고 팀 내 각자 배역 연습으로 열기가 대단하다.

 

발표회를 한 달 앞둔 지난 14일 주말 밤, 문화예술회관 지하 연습실에는 라무르앙상블 뮤지컬 단원들의 맹연습으로 분주했다.

 

2020 라무르앙상블은 올해 상반기 단원들을 공개모집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한자리에 모이지 못해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연습에 들어갔고 그마저 외부 사설 연습장을 빌려 소규모 연습을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14일 밤 오산문화예술회관 지하 연습실에서 각팀별로 연습 중인 모습  © 신동성

 

10월까지 외부에서 연습을 진행했고 11월이 되서야 문화예술회관 지하 연습실에서 팀과 배역을 정하고 본격적인 맹연습에 들어가며 매주 금요일 저녁시간 연습을 진행했지만 발표회 날이 촉박해지면서 주말 저녁에도 모여 늦은 10시까지 맹연습 중이었다.

 

늦은 시간까지 땀을 흘리며 연기 연습 중인 연습실에는 연출을 맡은 김현진, 문유경 강사가 지난해에 이어 활약하고 있었으며 음악감독으로 김대연 강사가 추가 영입되었다. 또한 오산시민으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배우 총 35명의 배우들이 각자의 배역 연습에 열정을 쏟아내고 있었다.

 

특히 김현진, 문유경 강사는 지난해 라무르앙상블 뮤지컬 단원이 공연했던 ‘빨래’를 연출하며 오산시민으로 구성 된 배우들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며 지난해 11월 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발표회에 이어 일주일 후인 9일 소리울도서관에서 문화나눔 공연으로 앙코르공연까지 선보인 저력이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라무르앙상블 연출을 맡은 김현진 강사(사진 위)와 문유경 강사(사진 아래)  © 오산인포커스

 

또한 두 강사가 이끄는 오산 라무르앙상불 뮤지컬 단은 경북 문경에서 개최하고 전국 20개 팀이 참가한 '2019 문화예술교육축제 성과발표회’에도 참가해 전문배우 못지않은 실력을 보이며 공연을 호평을 받았었다.

 

김현진 강사는 “코로나19 때문에 늦게 시작하게 되어 작년보다 연습 시간이 현저하게 모자랐고 4작품을 각각 연습해야 해서 마음이 바빴지만 단원들 모두 하고자 하는 열정에 진도가 빨리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유경 강사는 “문화예술회관 연습실을 사용하지 못해 연습할 공간이 없었지만 다행히 외부 사설 연습장에서 진행하게 되었다”며 “연습장소가 조금 협소해 팀을 나누어 연습을 할 수밖에 없지만 단원들 모두 협조하며 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여주셔서 조금씩 완성도를 높여갈 수 있었다.”고 말한다.

 

뮤지컬에 처음 도전한 '2020 라무르앙상블' 단원 김도연 씨  © 오산인포커스

올해 첫 뮤지컬 배우에 도전하게 된 초등학교 교사 김도연 씨는 “이번 '2020 라무르앙상블 뮤지컬이야기’에서  4가지 장르 중 한 장르의 여자 주인공 역할을 맞게 되었다”며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되서 개인역량이 증가하는 것 같고 팀 내 합을 맞추는 과정에 안정감을 찾으며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이 뿌듯했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라무르앙상블에 지원한 김미화 씨는 “올 12월 발표회 공연에는 4가지 장르 중 한 장르의 무용 강사로 연기하게 된다”며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싶어 올해도 지원했고 뮤지컬 연습을 하며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본인에게는 힐링의 시간”이라고 말하고 있다.

 

평범한 오산시민으로 구성된 오산문화재단 라무르앙상블 발표회는 오는 12월13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라무르앙상블 뮤지컬이야기 시즌2’가 4작품을 갈라 콘서트형식 공연으로 1부 오후 3시와 2부 오후 6시30분, 총 2회 공연 할 예정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