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발달장애인이 직접 조립한 미니카로 ‘온로드RC카 대회’ 개최

산악오프라인 코스와 미니카 경주, 두 종목 모두 석권한 2관왕 탄생

신동성 | 기사입력 2020/11/25 [20:40]

오산시 발달장애인이 직접 조립한 미니카로 ‘온로드RC카 대회’ 개최

산악오프라인 코스와 미니카 경주, 두 종목 모두 석권한 2관왕 탄생

신동성 | 입력 : 2020/11/25 [20:40]

이번 대회 2관왕을 차지한 이지환 씨가 우승트로피를 들고 있다.  © 신동성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포한 오산시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오산 종합운동장에서 발달장애인 ‘온로드RC카 대회’를개최했다.

 

대회장에는 오산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및 관계부서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10명의 선수가 진지하고 치열한 대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발달장애인들은 RC카를 이용해 섬세한 조정실력으로 가파른 산악코스를 RC카 차량이 점복되지 않게 완주하는 산악 오프로드 경주와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조립한 RC카를 이용한 ‘온로드 미니카 경주가 펼쳐졌다.

 

첫 번째 경기인 산악 오프로드 경기에서 능숙한 솜씨로 RC카를 조정해 험난한 코스를 통과해야 한다.  © 신동성

 

즉석에서 정해진 대진표로 경기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치열한 승부를 펼친 결과 장애인부모연대 오산시지회 이지환 씨가 두 종목 모두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첫 번째 경기인 산악 오프로드 경기는 험준한 산악코스를 완주하는 경주로 예선과 준결승 그리고 결승을 치러야 하는데 세 번의 경주에서 두각을 보인 이지환 씨가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섬세하고 능숙한 조정 솜씨로 험난한 산악을 오르내려야 하는 산악 오프로드 경기의 RC카 모습  © 신동성


특히 두 번째 경기인 ‘온로드 미니카’경기에서는 우승후보였던 황수영 씨와의 결승 경기에서 황수영 씨의 미니카가 빠른 속도를 못 이기고 점복 되는 바람에 뒤따르던 이지환 씨의 미니카가 역전을 하며 우승해 본 대회 2관왕이 되었다.

 

이번 대회 2관왕을 차지한 이지환 씨는 그동안 RC카 수업이 너무 재미있었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여 오늘 우승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애인부모연대 유경애 오산시지회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지난 8월부터 RC카 조립 및 미니카 경주 등 매주 수요일 두 시간 씩 수업을 진행했는데 모든 참가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했다고 말했다.

 

두 번쌔 경기는 참가자가 직접 만든 미니카로 참가했으며 엄청난 속도로 각축전이 펼쳐졌다.  © 신동성

 

박진용 과장은 올해 장애인평생학습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 코로나19에도 강사와 학생들의 열정으로 수업이 잘 진행되어 이번 대회에 뛰어난 솜씨를 발휘했다며 내년에도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몸건강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평생학습도시를 선포한 오산시는 '2020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실질적인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온로드 RC카 교실'을 지난 8월 개강했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