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푸르미봉사단, 세교6단지 데시앙포레 입주민과 헌혈 동참

코로나19 부족한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 장려 다큐멘터리 촬영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1/23 [11:07]

오산시 푸르미봉사단, 세교6단지 데시앙포레 입주민과 헌혈 동참

코로나19 부족한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 장려 다큐멘터리 촬영

신동성 | 입력 : 2021/01/23 [11:07]

오산시 세교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헌혈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 신동성

 

코로나19의 여파와 모든 학교가 겨울 방학 기간인 상황에 헌혈 참여자가 크게 줄어 혈액 수급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한적십자 경기혈액원은 각 기관 및 단체 등에 헌혈 행사 참여를 요청하고 있는 가운데 오산시자원봉사센터 ‘푸르미봉사단’이 흔쾌히 수락하여 세교6단지 데시앙포레 입주민 등이 헌혈행사에 동참했다.

 

지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교 6단지 데시앙포레 단지 정문에서 실시한 헌혈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주민 약 4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오산시자원봉사센터도 현장에 나와 헌혈행사 동참을 장려하기도 했다.

 

헐혈행사를 장려하고 나선 오산시자원봉사센터   © 신동성

 

이날 헌혈행사는 kbs 다큐온 프로그램에서 방송 녹화 촬영을 하며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촬영하고 대국민 헌혈 참여 확대와 인식 개선을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을 진행했다.

 

오산 .푸르미봉사단.은 세교 주민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헌혈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각종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관계자는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 오산시 기관 및 단체의 헌혈행사 참여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매번 헌혈행사 요청에 적극 동참해주는 오산시민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kbs 다큐온 프로그램에서 자발적으로 헌혈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을 촬영하고 있다.  © 신동성

 

오산시와 각 기관 단체 등은 코로나19 여파에 혈액 부족 사태를 인지하고 지속적으로 헌혈 행사를 펼치며 많은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세교6단지 주민들의 헌혈행사에 촬영한 다큐멘터리는 오는 2월 5일 저녁 10시50분 kbs 1TV 다큐on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