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위드인 취약계층 ‘드림장학생’ 업무협약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4/20 [15:25]

오산시-위드인 취약계층 ‘드림장학생’ 업무협약

신동성 | 입력 : 2021/04/20 [15:25]

 오산시가 (사)위드인 사람과함께와 드림장학생 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사)위드인 사람과함께(대표 유서진)와 취약계층 아동 ‘드림장학생’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전했다.

 

(사)위드인 사람과함께는 금일 협약을 통해 올해 5월부터 관내 저소득가정의 초교생 5명을 드림장학생으로 선발해 매월 1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고교 졸업시까지 지원하며, 이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권 보장 및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유서진 대표는 “저희의 나눔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아동이 학업에 더욱 증진하고, 아울러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며, “금일 협약을 계기로 향후에도 관내 아동의 복지를 증진하고자 시와 협력하여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능식 오산시 부시장은“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관내 초교생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산시도 관내 저소득 아동들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위드인 사람과함께는 취약계층 아동과 관련한 물품·생활·교육 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지원도 겸하고 있어 아동복지 증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