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삼미초병설유치원, 유아가 주도하는 체험중심의 <신나는 삼미과학놀이> 개최

만들어보는 실험놀이와 몸으로 느껴보는 체험놀이로 진행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4/21 [14:40]

오산 삼미초병설유치원, 유아가 주도하는 체험중심의 <신나는 삼미과학놀이> 개최

만들어보는 실험놀이와 몸으로 느껴보는 체험놀이로 진행

신동성 | 입력 : 2021/04/21 [14:40]

 

삼미초병설유치원은 과학의 날을 맞아 행복한 놀이체험 교육 '신나는 과학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  © 오산인포커스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야외 활동의 기회가 적어지고 있어 삼미초병설유치원(원장 홍기옥)에서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행복한 놀이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신나는 과학놀이> 한마당을 진행하였다.


교실과 유치원 놀이터 등에서 ▲직접 만들며 생각하는 실험놀이 ▲ 몸을 움직이며 느끼게 되는 체험놀이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10명 내외 유아가 1조를 구성하여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온 몸으로 느껴보는 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와 지식을 익힐 수 있었으며, 실험하는 놀이를 통해 탐구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유치원과 가정과의 활동 연계를 위해 활동이 끝난 후 과학실험 결과물은 가정으로 가지고 가 집에서도 다시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나는 삼미과학놀이>가 끝난 후 아이들은 “선생님! 정말 신났어요~ 우리 내일도 이거 계속하면 좋겠어요”, “탱탱볼이 이렇게 만들어지는 지 처음 알았어요. 우리집에도 탱탱볼 있는데 그것도 이렇게 만들었을까요?”라며 즐거워했다.

 

홍기옥 원장은 “코로나로 집과 유치원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유치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잠재력을 깨우고 놀이를 통해 배움을 만드는 교육이 되도록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