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저출생 우수시책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

아이 키우기 좋은 오산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7/08 [14:41]

오산시 저출생 우수시책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

아이 키우기 좋은 오산

신동성 | 입력 : 2021/07/08 [14:41]

경기도 시·군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경기도에서 실시한 시·군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기관 표창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오산시는 2019년 최우수상, 2020년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2021년 우수상을 받음으로써, 3년 연속 저출생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최초 시·군이 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선정된 우수시책이 향후 행정안전부에 제출돼 다시 한번 타 지자체와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추가 수상도 가능한 상황이다.

 

오산시는 저출생 대응 장려사업으로 출산장려금 및 출산 축하지원금 지급, 다자녀 카드발급 및 이에 따른 관내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다자녀 방과 후 수업비 및 다자녀 가정 초등학생 입학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밖에 경기도 사업으로 산후조리비 지원, 난임 부부 지원, 임산부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2021년 오산시 인구정책 시행계획」과 더불어, 「청년지원 정책」, 「함께자람센터 설치 및 운영」, 「오산아이드림센터 건립」을 저출생 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제출했으며, 오산시만의 정책 효과성 및 파급력을 인정받아 우수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저출생에 따른 인구감소는 현재 오산시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직면한 문제”라며“이런 상황에서 저출생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은 의미 있는 수상이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 낳기 좋은 오산 ․ 아이 키우기 좋은 오산 실현을 위해 다양한 출생장려지원책을 펼쳐 온 가족이 행복한 도시 오산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