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지역 정책개발 및 도시발전연구 주도,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 공식 출범

오산 도시발전, 시민이 제안하고 상상(想像)을 구현한다.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7/12 [15:40]

오산지역 정책개발 및 도시발전연구 주도,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 공식 출범

오산 도시발전, 시민이 제안하고 상상(想像)을 구현한다.

신동성 | 입력 : 2021/07/12 [15:40]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을 중심으로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공식 출범했다.  © 오산인포커스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을 중심으로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10일 출범식을 갖고 오산 전문 포럼으로 공식 출범했다.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는 오산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 준비와 삶의 가치를 높이는 정책제안, 더 넓은 세상에서 더 큰 오산의 미래 준비를 목표로 오산을 사랑하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정책을 발현하여 ‘상상(想像), 그 이상의 오산’의 실현을 모토로 구성된 모임이다.

 

지난 10일 오후 2시부터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출범식에서는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이 연구소의 소장으로, 전. 오산시장과 전. 오산시의회 의장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였으며, 20여 명의 지역 문화, 예술, 에너지, 도시, 산업, 경제 전문가들이 연구위원으로 참여하여 오산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게 된다.

 

이번 출범식에 참석한 안민석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로 작지만 빛나는 도시로 오산이 발전되길 바라며, 그 역할의 선봉에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앞장 서 지역주민의 꿈과 비젼을 담아 내는 씽크탱크 역할로 활동하길 바란다 ”며 포럼 창립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오산도시경제시민연수소 송영만 연구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이어 연구소의 자문위원인 박신원 전.오산시장은 “지역사회의 머슴으로서 내 고장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지역주민과 함께 고민 해 연구소가 활발한 연구활동으로 오산시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송영만 연구소장은 출범사를 통해 “도시의 외형적 개발과 성장이 아닌 내부적 성장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개발이 우선 되어야 한다”며 “오산시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시민들과 함께 정책을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집단지성으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이 주인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창립 취지와 비젼을 설명했다.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 관계자는 "창립식을 기점으로 연구위원 및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정례화된 포럼 개최로 오산지역 발전에 필요한 아젠다 발굴은 물론 지속 가능한 정책 생산을 통해 오산이 더 넓은 미래를 향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번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공식 출범하면서 그 중심 인물인 송영만 연구소장이 내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오산시장 후보로 출마할 것을 정면으로 시사한 것과 다름 없다는 의견들이 지배적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장 예비후보자들의 윤곽이 선명해지고 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