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찾아가는 노인 맞춤형 응급처치교육 신청접수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응급처치 역량 강화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7/22 [14:45]

오산소방서, 찾아가는 노인 맞춤형 응급처치교육 신청접수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응급처치 역량 강화

신동성 | 입력 : 2021/07/22 [14:45]

오산소방서는 비대면(zoom 활용)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오산인포커스

 

오산소방서(서장 윤성근)는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술 교육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응급처치 교육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노인, 장애인 등 재난 취약계층에게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 확대를 통해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의 안전교육 부재가 심각한 수준으로 요양 시설 이용자가 노인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요양 시설과 관련해 노인 장기 요양 시설 및 재가 요양 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의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술 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비대면(zoom 활용)으로 이론교육 및 교육용 마네킹을 사전에 대여해 주어 실습 교육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소방안전 강사 및 민간전문 강사가 출강하며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6시(2시간) 운영된다.

 

신청 방법은 선착순이며 교육 일정은 유선 협의 후 확정된다. 참고로 경기도 예산편성에 따른 무료교육으로 예산이 조기 종료 될 수 있으니 신청은 서두르기 바란다. 기타 문의 사항은 오산소방서 재난예방과 교육담당(031-8059-73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