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 역량교육 실시

이은정 | 기사입력 2020/01/15 [16:01]

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 역량교육 실시

이은정 | 입력 : 2020/01/15 [16:01]

오산시는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 역량 교육을 환경사업소 홍보관에서 실시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월 14일 환경사업소 홍보관에서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이하‘추진단’) 20명을 대상으로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1월 위촉한 추진단은 주부, 어린이집·유치원장, 각 시민단체 등으로 미세먼지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로 구성됐다.

 

이날 장안대학교 환경보건과 김영진 교수가 미세먼지 발생원별 기여비율, 적절한 실내공기질 유지 관리방법이란 주제로 역량 교육을 진행했고, 추진단의 어린이활동공간 컨설팅 활동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진단은 지난해 3회의 정기회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책으로 기계식환기장치 설치 시범사업, 어린이집 및 경로당 실내공기질 측정 및 컨설팅을 제안했다.

 

오산시는 추진단의 제안을 내부검토를 거쳐 어린이집 13개소를 컨설팅하고, 신청 어린이집에 기계식환기장치 10개소 설치, 미세먼지 측정장비 등 13개를 구입 설치했다.

 

강희준 추진단 단장은 “전년도에는 민관이 시책 및 정책사업을 공유하고 논의해 미세먼지 저감 신규사업을 성황리에 끝마칠 수 있었다”며 “추진단이 이제 1년밖에 안됐지만, 미세먼지 저감과 대응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산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미세먼지 저감시책을 발굴과 지원을 위해 추진단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