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산문화재단, 2023년도 문화시설 점검 지원 사업 성공적인 마무리

아름다운 재능기부, 오산문화재단 전문기술인 앞장서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6:35]

(재)오산문화재단, 2023년도 문화시설 점검 지원 사업 성공적인 마무리

아름다운 재능기부, 오산문화재단 전문기술인 앞장서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3/11/16 [16:35]

오산문화재단 직원이 관내 문화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이 시행하는 '2023년도 문화시설 점검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2023년도 사업으로 문시중학교, 매홀고등학교, 운천 고등학교, 운천 중학교,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진행 되었으며 각 기관의 문화시설을 점검하고 담당자 교육을 진행 하였다.

 

오산문화재단은 2020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문화시설을 방문해 무대예술전문인(무대, 조명, 음향)의 기술성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기술점검을 해주는 아름다운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산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고, 문화시설(공연장, 무대시설, 강당 등)을 보유한 공공기관, 학교, 비영리 단체 등을 대상으로 문화시설의 무대, 조명, 음향 장치의 점검을 통해 기기의 고장진단 및 안전 점검에 앞장서고 있다. 

 

오산문화재단은 전문 기술인력 역량을 활용한 재능기부로 기기 노후화 및 유지관리에 있어 발생하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환경속에서 공연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도록 지원하며, 문화시설의 기계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관 및 단체가 부담하는 비용 절감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공생하며,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오산문화재단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