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84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합동위령제’ 개최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6:40]

오산시, 제84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합동위령제’ 개최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3/11/20 [16:40]

제84회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여 합동 위령제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이 분향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7일, 수청동에 있는 현충탑에서 ‘제84회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합동위령제’를 엄숙하게 거행했다.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오산시지회(지회장 배성애)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보훈 단체장과 보훈 가족 및 오산시 유관기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순국선열, 호국영령을 위한 헌화·분향, 추도사 및 추모헌시 등 순으로 진행됐다.

 

합동 위령제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국민의례   © 오산인포커스

 

위령제를 통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일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일제의 폭압과 회유에 저항하며, 우리나라의 독립을 쟁취하신 순국선열과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추념사를 통하여 “나라를 위해 청춘과 목숨을 바친 모든 순국선열이 대한민국 자긍심의 원천이고 우리의 뿌리임을 깨닫고, 선열들의 숭고한 뜻과 선열들이 걸었던 길을 미래 세대에게 제대로 알리는 것이 우리의 몫이라고 생각하고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