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 개최

- 첫번째 연합 합창 공연. . . 관내외 합창단의 교류의 장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6:04]

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 개최

- 첫번째 연합 합창 공연. . . 관내외 합창단의 교류의 장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3/11/30 [16:04]

 

오산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합창단 및 성남, 화성, 수원, 광주 등 관외 합창단의 공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는 12월 2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오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악협회 오산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외 합창단이 뜻을 모아 선의의 경쟁이자 교류의 장을 펼쳐 관내 합창 공연 문화 활성화 제고를 위해 추진한 첫번째 연합 합창 공연이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행사에는 오산에서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오산시여성합창단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 ▲오산필코러스합창단 ▲오산물향기시니어합창단 ▲오산교향악단 등이 참여한다.

 

또한 ▲이듀스매스터코랄(성남시) ▲경기여성합창단(화성시) ▲수원시니어합창단(수원시) ▲아주소년소녀합창단(광주시) 등 실력 있는 관외 합창단이 참가해 첫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로 구성된 합창단마다 다채로운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특히 전 합창단이 함께 부르는 연합 공연 무대로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권재 시장은 “오산 합창 페스티벌이 새로운 합창 문화 콘텐츠가 되어 관내외 합창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문화예술 향유에 활력을 더해 시민들과 화합하는 문화예술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공연은 오산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선착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