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족센터, 2023년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종강식 ‘다(多)가치 하나되어’ 성료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4:31]

오산시가족센터, 2023년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종강식 ‘다(多)가치 하나되어’ 성료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3/12/01 [14:31]

오산시가족센터가 주관한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실 종각식을 개최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0일 오산시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다(多)가치 하나되어’라는 주제로 2023년 결혼이민자 한국어 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날 종강식에는 한국어교실 수강생 결혼이민자와 가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종강식을 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활기차고 의미 있는 자리였다.

 

오산시가족센터에서는 초급1~2, 중급1~2, 고급까지 총 5단계로 결혼이민자 맞춤형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동요·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K-POP 한국어 ▲드라마로 배우는 한국어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 결혼이민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종강식에서는 총 48명의 다국적 결혼이민자가 1년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수료증을 받았으며, 수료식 이후에는 노래지링, 연극, 패션쇼, 교육 수기 발표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돼 참석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종강식에 참여한 베트남 출신의 한 수강생은 “5년 동안 센터에서 한국어를 배워왔는데 종강식에 참석하니 감동적이고 눈물이 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는 외국인 인구가 8% 이상이며, 경기도에서 인구 대비 비율이 4번째로 많은 도시이다. 외국인 또는 다문화가족이 아닌 우리 모두가 오산시민이다”라며 “앞으로도 오산에 거주하시는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