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제28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 당부’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08 [11:54]

오산시의회, 제28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 당부’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4/06/08 [11:54]

오산시의회가 지난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28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오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에 부의된 안건으로는 ‘오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14건과 ‘오산시와 남원시 자매결연 체결에 관한 동의안’등 동의안 9건, 기타 승인안 및 보고의 건 등을 포함하여 총 29건이 접수되어 처리될 예정이며, 금번 회기 기간 내 행정사무감사와 제9대 오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 역시 처리될 예정으로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성길용 의장은 정례회 개회사에서 “의회의 고유권한인 행정사무감사 수감 시 시민들을 대표하는 의원님들의 질의와 지적에 있어 성실한 수감을 통해 원활하고 의미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하며, 의원들에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에서 추진해 온 사업들에 문제점은 없는지, 사업 추진의 방향성이 올바르게 진행 중인지 시민들을 대표하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오산시의회 12번째 명예의장으로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을 위촉했다.  © 오산인포커스

 

이번 정례회 개회에 앞서 오산시의회 명예의장으로는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이 위촉되었다.

 

허남윤 총장은 1994년부터 30여년간 오산대학교에서 주요 보직을 맡아 재직하면서 2019년 11월에는 오산대 최초 내부 출신 총장으로 취임한 바 있다.

 

총장 취임후에는 오산시를 비롯한 지역 산업체 등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산·관·학 교류와 협력을 통해 오산대학이 지역을 넘어 수도권을 대표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고 3년 연속 대한민국 창업 우수대학 대상을 수상하는데 큰 기여를 해왔다.

 

이날 명예의장으로 위촉된 허남윤 총장은 “앞으로도 오산대학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찾아서 수행하고 노력함으로서 대학의 책무를 다하겠다”며 “이러한 대학의 노력에 오산시의회도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오산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총장님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산시의회에서도 대학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협업을 통해 모두 함께 상생하고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총장님의 뜻에 함께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의회 명예시장'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22년 11월 첫 번째 명예의장 위촉을 시작으로 이번 허남윤 총장의 명예의장 위촉으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