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책 공모

이은정 | 기사입력 2020/03/27 [10:14]

오산시 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책 공모

이은정 | 입력 : 2020/03/27 [10:14]

오산시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전단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산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관련된 아이디어라면 특별한 분야에 관계없이 공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로, 응모는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seongyh@korea.kr) 제출 또는 지역경제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시는 독창성·실현가능성·제안충실성·적용범위를 심사해 6월 중으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총 6명에게 상장과 140만원(지역화폐 오색전)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시금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혜로운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모아 정책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좋은 정책이 만들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소상공인은 최대 5천만원, 중소기업은 3억원을 대출받을 수 있는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오산시 거주 소상공인에게는 1인당 대출금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2%의 이자를 3년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추진예정인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의 추진 시기를 앞당겨 소상공인 25개소에 대해 시설개선비를 업소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