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다문화 배우 롼찌엔화 씨, 영화 '님의 침묵' 배우로 활동 재개

뮤지컬, 연극, 드라마에서 가수로 그리고 영화까지 다문화 연예인으로 활동중

신동성 | 기사입력 2020/07/22 [17:13]

오산 다문화 배우 롼찌엔화 씨, 영화 '님의 침묵' 배우로 활동 재개

뮤지컬, 연극, 드라마에서 가수로 그리고 영화까지 다문화 연예인으로 활동중

신동성 | 입력 : 2020/07/22 [17:13]

영화 '님의 침묵'에 출연하는 오산 다문화 배우 롼찌엔화 씨   © 오산인포커스

 

2005년 중국에서 한국으로 이주해 오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연예인 롼찌엔화 씨는 내년 상반기에 개봉 예정인 영화 ‘님의 침묵’에 조연배우로 현재 연기에 몰두하고 있다.

 

롼 씨는 이미 중국에서 드라마 출연 등으로 연기 경험이 있었고 한국에 이주한 후에도 10여 편의 드라마와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했었으며 다양한 연기 및 방송 활동 경험이 있다.

 

이번 영화 ‘님의 침묵’은 만해 한용운 시인의 일대기를 모태로 하여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현재 한창 제작되고 있다.

 

영화 '님의 침묵'에 출연하는 연기자와 함께 (사진 중앙, 롼찌엔화 씨)   © 오산인포커스

 

란찌엔화 씨는 이번 영화에 출연하면서 4~500 명의 출연자 및 스텝들이 함께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촬영현장과 그 많은 출연자들의 분장 및 의상 등 그 규모가 대단하다며 실제상황을 연출하는 영화지만 마치 현실 같아 실감난다며 스스로 보람 있고 뿌듯하게 생각 한다고 말하고 있다.

 

영화 ‘님의 침묵’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는 롼찌엔화 씨는 우리나라의 일제강점기 시대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중국인 여성 독립운동가 링링으로 출연하여 독립자금을 모아 만해 한용운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연기한다.

 

영화 '님의 침묵'연기자들과 스텝들이 촬영 중 단체사진  © 오산인포커스

 

특히 이번 영화에는 영화배우 노현씨가 출연하여 일본인을 상대하는 클럽의 왕마담으로 출연하여 독립자금을 모으는 역할을 하며 롼 씨와 호흡을 맞추기도 한다.

 

‘님의 침묵’ 총 연출을 맡은 한명구 감독은 "여느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슷한 인물들이 출연하는 것 보다 새로운 인물을 찾게 되었다며 롼찌엔화 씨를 캐스팅 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역할 상 중국 독립운동가 역할이기에 롼찌엔화 씨가 적격한 인물로 캐스팅 했다"고 밝혔다.

 

한명구 감독은 2020년 제4회 인도 칼링가 국제영화제에서 '엄마 없는 하늘아래' 라는 작품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던 인물로 충무로에서 거장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영화 님의 침묵 총 연출을 맡은 한명구 감독과 롼찌엔화 씨  © 오산인포커스

 

이번 영화 ‘님의 침묵’은 주식회사 시네마 서울이 제작하여 내년 초 쯤 개봉될 예정으로 각 장르 촬영 작업이 한창이다.

 

한 감독은 "매 촬영 현장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인 살균소독기를 설치해 모든 스텝 및 연기자에게 소독을 실시하고 촬영에 들어간다"고 밝히고 있다.

 

오산 다문화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롼찌엔화 씨는 지난해 12월 ‘세나’라는 이름으로 다문화 음악 '세계는 하나'를 중국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으로 음반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다문화 뮤지컬 극단에서 배우로 활동 하며 전국 순회공연 경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치고 있는 롼 씨는 음반을 발표한 가수와 뮤지컬 및 연극 배우로 그리고 드라마 및 영화배우로 활동하는 만능 탤런트로 거듭나는 중이다.

 

롼찌엔화 씨는 "이번 영화 '님의 침묵'에서 비록 조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지만 앞으로도 연기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다.

 

또한 “앞으로 나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다”고 밝히며 “그것이 나의 행복한 삶”이라며 이후 헬스와 플라잉 요가로 몸을 가꾸고자 한다고 밝히고 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물/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