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배달특급’ 활성화 가맹점에 친환경 배달봉투 지원

가맹점에 친환경 의식 고취 및 적극 운영 격려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7/09 [14:28]

오산시 ‘배달특급’ 활성화 가맹점에 친환경 배달봉투 지원

가맹점에 친환경 의식 고취 및 적극 운영 격려

신동성 | 입력 : 2021/07/09 [14:28]

배달특급 홍보물 포스터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가맹점 중‘사장님 쿠폰’을 자체 발행한 업체에 배달특급 및 지역화폐 오색전 홍보물품으로 제작된 친환경 생분해 배달용 봉투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홍보물품은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으로 급증한 일회용품 폐기물을 줄이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한 친환경 생분해 배달봉투이다.

 

자체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등 배달특급을 통해 적극적으로 운영한 가맹점에 지급해 격려하는 동시에 배달특급 이용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배달특급 앱 내 자체 쿠폰발행 기능이 생긴 지난 5월 1일부터 ‘사장님 쿠폰’을 발행한 가맹점 100개 업체를 선정해, 각 500매의 배달봉투를 물품 소진 시까지 지급할 방침이다.

 

8월 4일(수) 이후 지급 대상 가맹점에 선정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문자 수신 후 오산시청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기존에 진행했던 이벤트는 모두 배달특급 이용자만을 위해 추진됐지만, 이번 홍보물품 지급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배달특급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가맹점을 격려하고 배달특급과 오색전의 이용을 촉진하고자 준비했다.”며 “이번에 지급되는 홍보물품이 많은 시민에게 닿아 배달특급과 오색전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배달특급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할 경우 충전 시 10%의 선 할인 및 다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받아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주말마다 모든 회원에게 특별 쿠폰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배달특급’검색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 및 이용 관련 문의는 대표 콜센터(1599-9836) 또는 오산시청 지역경제과(031-8036-7557)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