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니어클럽, 아프리카TV BJ와 함께 ‘소외된 이웃에 연탄 전달’

봉사하는 방송인 아프리카TV BJ들 오산에서 훈훈한 정 나눠

신동성 | 기사입력 2021/12/14 [05:03]

오산시니어클럽, 아프리카TV BJ와 함께 ‘소외된 이웃에 연탄 전달’

봉사하는 방송인 아프리카TV BJ들 오산에서 훈훈한 정 나눠

신동성 | 입력 : 2021/12/14 [05:03]

아프리카TV BJ들은 소외계층에 연탄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진행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니어클럽은 아프리카TV BJ수정을 비롯한 10명의 BJ들과 함께 오산시 관내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연탄기부 및 배달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오전, 연탄 기부 및 배달에 참여한 아프리카TV 소속 BJ수정과 김달쏭, S뿌미2, 꾸꾸, 떤!, 냔냐, 파워인싸슬기, 안산아이, 달육, 무민, 리얼지훈 등은 오산시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연탄 약 2000장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전개했다.

 

이번 연탄기부 및 배달봉사는 사단법인 ‘힘찬동네’(회장 박관우)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오산시니어클럽’(관장 전일광)의 주선과 오산시청 노인장애인과의 대상자 연계로 이루어졌다.

 

사회복지재단 연탄은행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에너지 빈곤층의 겨울 난방을 위해서는 총 250만장, 각 가구당 약 250장 이상의 연탄이 필요하다.

 

오산시 대원동 서 모씨 댁에 1200장의 연탄이 배달되었다.  © 오산인포커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의 어려움이 커져 연탄기부와 자원봉사의 참여가 감소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들의 기부와 배달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더욱 춥게 느껴지는 소외된 우리의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BJ수정을 비롯한 아프리카TV BJ들은 취약계층을 위한 ‘따순밥 나눔’봉사를 직접 진행하고 140여회까지 이어가고 있으며 김장봉사 및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어 봉사하는 방송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 연탄기부 및 배달에 참여한 BJ수정 및 아프리카TV 소속 BJ들과 오산시니어클럽의 전일광 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을 돌아보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사업 전담기관으로서 2022년 2월 개관예정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