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강유진 원장, 화려한 수상경력

투명하고 건강한 열린어린이집, 놀이를 통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꿈 자람 터

신동성 | 기사입력 2021/12/23 [20:23]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강유진 원장, 화려한 수상경력

투명하고 건강한 열린어린이집, 놀이를 통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꿈 자람 터

신동성 | 입력 : 2021/12/23 [20:23]

오산시립 아이행복 어린이집 강유진 원장이 그의 열정에 화려한 수상경력을 추가했다.  © 오산인포커스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연구 개발하며 실행하고 있는 오산시립 아이행복 어린이집 강유진 원장이 그의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화성시 동탄에서 8년간 어린이집을 운영하던 강유진 원장은 성과와 공로를 인정받고 동탄 호수공원 환경지킴이 봉사단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이 커 지난 12월 20일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12월 15일에는 2021 경기보육인대회 제2회 경기우수보육프로그램 콘텐츠 공모전에 시립 아이행복 어린이집이 ‘놀면서 자라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놀이실행 자료를 서술하고 UCC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2회 경기우수보육프로그램 콘테츠 공모전에서 최우수 상을 수상한 강유진 원장  © 오산인포커스

 

이에 앞서 지난 12월 14일에는 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1지역 지역장을 맡고 있는 강유진 원장이 운영하는 ‘시립 아이행복 어린이집’은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지자체 평가 기준에 부합하여 오산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 

 

이밖에 지난해에도 보육과정이 바뀌면서 교사공동체모임 공모에 당선되어 경기도지사상(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처럼 상복이 터진 강 원장은 “오산시에서 4년째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좋은 일들이 이어지고 운이 좋다”라고 말하며 본인은 단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강유진 원장은 시립 아이행복 어린이집을 늘 웃음 꽃이 피는 꿈 자람터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오산인포커스

 

30대 초반부터 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 강 원장은 다른 원장 보다 젊고 열정이 강해 다른 원장님들께 신뢰를 받으며 화성시 동탄 어린이집연합회 총무 및 부분 과장으로 활동했었다.

 

또한 관계부처와의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어린이집 발전에 힘스고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한 사람이길 추구하고 있다.

 

강유진 원장은 유아교육과를 전공하고 유치원교사로 근무를 하며 부장교사까지 올랐지만 결혼 후 출산으로 유치원을 그만 둔 적이 있다.

 

학부모님들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강유진 원장  © 오산인포커스

 

이후 어린이집 교사로 재직을 하게 된 강 원장은 아이들을 좋아하는 본인의 열정과 용기로 2009년 화성 동탄에 어린이집을 개원했고 2017년부터 오산에서 4년째 시립아이행복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강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 그리고 함께 일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놀이를 통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꿈 자람 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