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세교 한마음 음식 나눔 대잔치 실시

12종으 내용물 음식꾸러미 지역 내 저소득 가구 200가구에 전달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3:31]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세교 한마음 음식 나눔 대잔치 실시

12종으 내용물 음식꾸러미 지역 내 저소득 가구 200가구에 전달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2/07/01 [13:31]

세교종함사회복지관이 주민들과 함께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음식물 꾸러미 200개를 전달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모)은 지난 6월 30일(목)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여 세교 지역 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희망전달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소상공인후원업체이 ㈜명장홍종흔(골드헤겔), 전국노점상총연합 오산세교지부, 송호욱병원 등의 후원을 통해 ‘2022년 세교 한마음 음식 나눔 대잔치’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 복지관 공동체로 협력하여 후원금품 약 500만원을 모금 하였으며, 지역주민들을 통한 취약계층 발굴과 신장동행정복지센터 민-관 협력 하에 지역 내 저소득층 200가구를 발굴하여 희망찬 내일을 응원하는 음식꾸러미를 전달했다.

  

음식꾸러미 내용물로는 ▲홍어회 무침, ▲반찬 3종(열무김치, 꽈리고추 멸치볶음, ▲과일 3종(방울토마토, 자두, 참외) ▲떡(절편, 쑥떡), ▲식혜, ▲베이커리, ▲건강음료(비트즙, 석류즙) ▲방역마스크 총 1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주민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꾸러미 포장, 대상가정 배달을 실시했다.

 

음식꾸러미를 전달 받은 취약계층 대상자는“정성이 가득한 음식꾸러미를 받으니, 이제는 정말 코로나-19가 다 끝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세교 지역을 위해서 주민들이 서로 정답게 나눔을 실천하면 좋겠습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주민리더 김 모씨는 “먼저 복지관의 협력 하에 이번 사업이 기획·진행 될 수 있음에 큰 감사를 전합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각 자리에서 노력하는 지역주민, 이웃, 노점, 소상공인들이 힘을 모아 나눔을 실천함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이번 실천과 나눔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 나가기를 희망합니다.”라며 의미를 전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이상모 관장(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코로나-19로 고난의 시기에 어느 때보다 마음을 가까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과 나눔에 동참해 준 ㈜명장홍종흔(골드헤겔), 전국노점상점연합 화성오산지부, 송호욱병원, 그리고 함께 마음을 모와주신 세교 지역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노력하며 지역주민과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