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짠테크 현실적으로 1억 모으는 법’ 특강 성료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9:15]

오산시, ‘청년짠테크 현실적으로 1억 모으는 법’ 특강 성료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4/05/21 [19:15]

오산시가 청년공간 이루잡에서 청년 짠테크 현실적으로 1억 모으는 법 특강을 진행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8일 오산 청년공간 이루잡(운천로 62, 3층)에서 ‘청년 짠테크 현실적으로 1억 모으는 법’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돈쭐남’이라는 별명으로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하게 활약 중이며 현재는 한국머니트레이닝을 운영하고 있는 김경필 멘토가 강연했다.

 

<자산>을 주제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돈 모으기 노하우 ▲1억 형성 실전 플랜 ▲부동산, 월급 투자전략 등 현실적인 자산관리 사례를 들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강을 들은 한 참여자는 “경제적인 조언을 듣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자산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얻어 경제적 자립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꾸준히 요청하는 주제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관내 청년들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살펴 유익한 정책을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이루잡 <육각형청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든 방면에서 완벽함을 추구하는 청년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우리집 하자보수 셀프 수리(특기)’/‘청년 맞춤 영양제 복용법(건강)’/‘나는 옷을 사지 않기로 결심했다(성격)’ 특강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일 진행될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특강은 5월 29일까지 구글폼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강의별 상세 내용은 ‘이루잡’ 블로그 및 오산청년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